기본생활습관

전체 | 질서 | 예절 | 청결 | 절제 | 인성 | 건강 | 자조 | 배려 | 존중 | 협력 | 나눔 |  | 정직 | 책임 | 소통 | 협동

연령 영역 활동명 교수자료
영/유아 절제

[절제]놀이 후에 휴식을 취해요

①그림자료를 살펴보며 교사와 이야기 나눈다.
②놀이 후에는 적당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것을 안다.

절제

[절제]선생님에게 원하는 것을 표현해요

⋅교사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는다.
⋅감정을 바르게 표현하는 방법을 안다.

절제

[절제]정해진 시간에 자고 깰 수 있어요

정해진 시간에 자고 일어나야 함을 알고 실천한다.

절제

[절제]활동재료는 필요한 양만 써요

① 물건을 아껴서 사용하는 습관을 기른다.
② 활동재료를 필요한 만큼 계획해서 사용한다.

절제

[절제] 쓰레기를 분리수거해요

・쓰레기는 분리수거해야 함을 안다.
・종류별로 분리수거해본다.

절제

[절제]미디어를 적절하게 사용해요

① 미디어의 유익함과 유해함을 인식한다.
② 미디어 사용 약속을 정하고 적절하게 사용한다.

절제

[절제] 울지 않고 엄마를 기다려요

① 그림자료를 보며 교사의 이야기를 듣는다.
② 교사와 함께 있는 것에 안정감을 느낀다.

절제

[절제]미디어 사용 시간을 조절해요

・미디어를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안다.
・정해진 시간 동안 미디어를 사용하는 습관을 기른다.

절제

[절제] 손으로 음식을 먹지 않아요

①교사의 이야기를 듣고 반응한다.
②손으로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안다.

절제

[절제] 다시 쓸 수 있는 물건은 재활용해요

① 물건을 아껴서 사용하는 습관을 기른다.
② 재활용하는 방법에 관심을 가진다.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