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생활습관

전체 | 질서 | 예절 | 청결 | 절제 | 인성 | 건강 | 자조 | 배려 | 존중 | 협력 | 나눔 |  | 정직 | 책임 | 소통 | 협동

연령 영역 활동명 교수자료
영/유아 절제

[절제] 컴퓨터, TV는 정해진 시간만큼 사용해요

①미디어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알고 실천할 수 있다.
②미디어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해가 됨을 안다.

절제

[절제] 음식을 먹을 만큼 덜어 먹어요

①먹을 만큼 덜어 먹는 습관을 기른다.
②음식물 쓰레기에 대해 생각해 본다.

절제

[절제]변기의 물은 한 번만 내려요

① 교사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는다.
② 변기의 올바른 사용법을 안다.

절제

[절제]전기를 아껴 써요

① 전기의 소중함을 알고 아껴서 사용한다.
② 전기 절약을 실천한다.

절제

[절제]울지 않고 엄마를 기다려요

① 그림자료를 보며 교사의 이야기를 듣는다.
② 교사와 함께 있는 것에 안정감을 느낀다.

절제

물을 사용한 후 수도꼭지를 잠가요

① 물을 절약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
② 물의 소중함을 안다.

절제

[절제]부모님과 울지 않고 헤어져요

①그림자료를 살펴보며 교사의 이야기를 듣는다.
②교사와 함께 생활하는 것에 안정감을 느낀다.

절제

[절제]꽃은 눈으로 봐요

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는다.
② 꽃을 올바르게 살펴보는 방법을 안다.

절제

[절제]선생님과 함께 꽃을 살펴봐요

①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는다.
②선생님과 꽃을 살펴본다.

절제

[절제]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한다.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