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생활습관

전체 | 질서 | 예절 | 청결 | 절제 | 인성 | 건강 | 자조 | 배려 | 존중 | 협력 | 나눔 |  | 정직 | 책임 | 소통 | 협동

연령 영역 활동명 교수자료
영/유아 협력

어떻게 해결할까?

①친구를 도와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일이 있음을 안다.
②친구와 서로 돕고 나누는 기쁨을 느낀다.

협력

[예절]바른 태도로 들어요

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태도를 기른다.
② 다른 사람과 이야기 나눌 때의 바른 태도를 알고 실천한다.

협력

[협력] 상황에 적절한 인사말을 사용해요

①상황에 적절한 인사말이 있음을 안다.
②상황에 적절한 인사말을 사용한다.

협력

[협력] 친구의 말을 들어줘요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바른 태도를 알고 실천한다.

협력

[협력] 차례를 지켜 놀이기구를 타요

놀이기구를 탈 때 줄을 서서 차례를 지켜 놀이한다.

협력

[협력] 사용한 물건을 제자리에 정리해요

①사용한 물건을 제자리에 정리해야 함을 알고 실천한다.
②자신의 주변을 깨끗이 하는 습관을 기른다.

협력

[인성/배려]친구와 사이좋게 놀이해요

① 친구와 사이좋게 놀이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
② 친구와 사이좋게 놀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한다.

협력

[청결] 분리수거를 해요

분리수거의 필요성을 알고 바르게 실천한다.

협력

[협력]빈 그릇을 스스로 정리해요

① 음식을 먹은 후 그릇을 정리해야 함을 안다.
② 사용한 그릇을 정리하는 방법을 익힌다.

협력

[협력] 우리 교실을 깨끗이 해요

①함께 사용하는 교실을 깨끗이 해야 할 필요성을 안다.
②우리 교실을 깨끗이 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