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생활습관

전체 | 질서 | 예절 | 청결 | 절제 | 인성 | 건강 | 자조 | 배려 | 존중 | 협력 | 나눔 |  | 정직 | 책임 | 소통 | 협동

연령 영역 활동명 교수자료
영/유아 자조

[자조] 음식 먹고 난 후 휴지로 입을 닦아요

・ 자신의 입을 닦은 후의 기분을 언어로 표현한다.
・ 음식을 먹은 후, 스스로 입 주변을 닦을 줄 안다.

자조

[자조]내 서랍장을 찾아요

①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교사의 이야기를 듣는다.
② 사진을 보고 자신의 서랍장을 찾는다.

자조

[자조]내 서랍장을 찾아요

1세
① 새로운 환경을 탐색하며 적응한다.
② 사진을 보고 내 서랍장 찾기를 시도한다.
2세
① 새로운 환경을 탐색하며 적응한다.
② 사진을 보고 내 서랍장을 찾는다.

자조

[자조] 컵을 잡고 물을 마셔요

① 목이 마를 때 물을 마셔야 한다는 것을 알고 표현한다.
② 컵의 손잡이를 잡고 물을 마시는 것을 시도한다.

자조

[자조] 벗은 양말을 제자리에 정리해요

①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이야기 나눈다.
② 벗은 양말을 제자리에 정리한다.

자조

[자조]내 서랍장을 찾아요

①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교사의 이야기를 듣는다.
② 사진을 보고 자신의 서랍장을 찾는다.

자조

[자조] 먹고 난 후 그릇을 정리해요

①그림자료를 살펴보며 이야기 나눈다.
②식사 후에 그릇을 정리하는 방법을 알고 정리한다.

자조

[자조] 양말을 벗어봐요

① 그림을 살펴보며 교사의 이야기를 듣는다.
② 양말 벗는 방법을 알고 벗기를 시도한다.

자조

[자조]내 서랍장을 찾아요

①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교사의 이야기를 듣는다.
② 사진을 보고 자신의 서랍장을 찾는다.

자조

[자조] 배변 의사를 표현하고 화장실에 가요

①배변 의사를 표현하는 것에 관심을 갖는다.
②변기에 배변하는 것에 관심을 갖는다.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