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생활습관

전체 | 질서 | 예절 | 청결 | 절제 | 인성 | 건강 | 자조 | 배려 | 존중 | 협력 | 나눔 |  | 정직 | 책임 | 소통 | 협동

연령 영역 활동명 교수자료
영/유아 자조

[자조] 먹은 그릇을 스스로 정리해요

자신이 먹은 그릇을 스스로 정리한다.

자조

[자조] 스스로 먹어요

음식을 스스로 즐겁게 먹어본다.

자조

옷을 단정히 입어요

①옷을 단정히 입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안다.
②스스로 옷을 단정히 입는다.

자조

자기 물건을 스스로 정리해요

①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스스로 한다.
②자신의 물건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진다.

자조

심부름을 잘해요

① 심부름의 의미에 대해 안다.
② 심부름을 통해 다른 사람을 돕는 즐거움에 대해 경험한다.

자조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스스로 해요

①혼자서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알아본다.
②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을 스스로 해 본다.

자조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스스로 해요

①혼자서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알아본다.
②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을 스스로 해 본다.

자조

[자조]거울 보고 스스로 로션을 발라요

①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이야기 나눈다.
② 깨끗하게 세수하고 로션 바르는 것에 관심을 갖는다.

자조

[자조]부모님과 함께 서랍장에 붙은 내 사진을 봐요

①그림자료를 살펴보며 교사의 이야기를 듣는다.
②서랍장에 붙은 내 사진을 보며 친숙함을 느낀다.

자조

[자조]신발장에 붙은 내 사진을 살펴봐요

①교사의 이야기를 듣는다.
②신발장에 붙은 내 사진을 살펴보고 자리를 찾는다.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