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생활습관

전체 | 질서 | 예절 | 청결 | 절제 | 인성 | 건강 | 자조 | 배려 | 존중 | 협력 | 나눔 |  | 정직 | 책임 | 소통 | 협동

연령 영역 활동명 교수자료
영/유아 인성

[질서]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줄을 서요

・줄을 서야 하는 필요성을 알고 실천해본다.
・줄을 섰을 때의 좋은 점을 나의 경험을 살려 이야기한다.

인성

[인성] 공공장소에서 예절을 지켜요

①공공장소의 의미를 알고 나의 경험을 떠올려 이야기한다.
②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알고 실천한다.

인성

[인성] 애완동물을 사랑해요

①애완동물을 사랑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
②애완동물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갖는다.

인성

친구와 함께 사용할 수 있어요

①친구와 함께 물건을 사용해야 함을 안다.
②친구에게 양보하는 태도를 기른다.

인성

[인성] 놀잇감을 소중히 여겨요

놀잇감을 소중하게 여기며 놀이하는 모습에 관심을 갖는다.

인성

[인성] 꽃을 사랑해요

꽃을 사랑하는 모습에 대해 관심 갖는다.

인성

[인성] 친구와 함께 놀아요

친구와 함께 놀이하는 즐거움을 알고 긍정적인 또래관계를 경험한다.

인성

[인성] 친구에게 손 흔들며 인사해요

친구에게 관심을 가지고 손 흔들며 인사해본다.

인성

[인성] 선생님 품에서 우유를 먹어요

영아가 편안한 마음으로 유유를 먹는다.

인성

[인성] 선생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요

①선생님과의 즐거웠던 시간을 회상할 수 있다.
②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