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생활습관

전체 | 질서 | 예절 | 청결 | 절제 | 인성 | 건강 | 자조 | 배려 | 존중 | 협력 | 나눔 |  | 정직 | 책임 | 소통 | 협동

연령 영역 활동명 교수자료
영/유아 질서

[질서]놀잇감을 입에 넣지 않아요

놀잇감을 입에 넣으면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실천한다.

질서

식사 시 자리에 앉아서 먹어요

질서

[질서]오른쪽으로 걸어 다녀요

① 생활 속에서 우측통행의 약속을 실천한다.
② 서로 배려하는 마음으로 지켜야 할 약속이 있음을 안다.

질서

오른쪽으로 걸어 다녀요

① 생활 속에서 우측통행의 약속을 실천한다.
② 서로 배려하는 마음으로 지켜야 할 약속이 있음을 안다.

질서

[질서]계단을 오르내릴 때는 차례대로 다녀요

계단을 오르내릴 때의 위험한 상황을 알고, 차례를 지켜 오르내릴 수 있다.

질서

[질서]놀잇감을 제자리에 놓아요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하는 방법을 안다.

질서

[질서]오른쪽으로 걸어 다녀요

① 생활 속에서 우측통행의 약속을 실천한다.
② 서로 배려하는 마음으로 지켜야할 약속이 있음을 안다.

질서

[질서]교통질서를 지켜요

① 안전한 보행법에 대해 알아본다.
② 교통규칙을 지켜 생활하는 습관을 기른다.

질서

[질서]화장실에서 걸어 다녀요

① 교사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는다.
② 화장실에서는 걸어 다녀야 한다는 것을 안다.

질서

[질서]줄을 설 수 있어요

① 줄을 서야 하는 상황과 줄을 서야 하는 이유를 안다.
② 줄을 서면 좋은 점을 알고 실천한다.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