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생활습관

전체 | 질서 | 예절 | 청결 | 절제 | 인성 | 건강 | 자조 | 배려 | 존중 | 협력 | 나눔 |  | 정직 | 책임 | 소통 | 협동

연령 영역 활동명 교수자료
영/유아 질서

[질서] 줄을 서서 화장실을 이용해요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이야기를 듣는다.
⋅줄을 서서 화장실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을 안다.

질서

[질서] 물놀이할 때 걸어 다녀요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이야기 나눈다.
・물놀이를 할 때는 걸어 다녀야 한다는 것을 안다.

질서

[질서] 비 오는 길은 걸어 다녀요

①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교사의 이야기를 듣는다.
② 비 오는 길을 걸어 다녀야 한다는 것을 안다.

질서

[질서] 내 차례를 기다려 놀이해요

① 놀이를 할 때 지켜야 하는 약속을 이야기 나눈다.
② 차례를 기다려 놀이해야 함을 알고 실천한다.

질서

[질서]컴퓨터와 텔레비전을 바르게 사용해요

①컴퓨터와 텔레비전을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안다.
②컴퓨터와 텔레비전을 바르게 사용하는 습관을 기른다.

질서

[질서]오른쪽으로 걸어 다녀요

①오른쪽으로 걸어 다녀야 하는 이유를 안다.
②생활 속에서 우측통행의 약속을 실천한다.

질서

[질서]정해진 시간에 자고 일어나요

정해진 시간에 자고 일어나는 습관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한다.

질서

[질서] 공공장소에서 질서를 지켜요

①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약속을 안다.
② 공공장소에서 질서를 지킨다.

질서

[질서]음식점에서 예절을 지켜요

①음식점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생각해본다.
②음식점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알고 실천한다.

질서

[질서]약속은 지켜야 해요

・교실에서 지켜야 할 약속을 안다.
・함께 정한 약속을 지키려는 태도를 기른다.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