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생활습관

전체 | 질서 | 예절 | 청결 | 절제 | 인성 | 건강 | 자조 | 배려 | 존중 | 협력 | 나눔 |  | 정직 | 책임 | 소통 | 협동

연령 영역 활동명 교수자료
영/유아 질서

[질서]사용한 물건은 제자리에 정리해요

① 사용한 물건은 제자리에 두어야 함을 안다.
② 물건을 제자리에 정리하는 습관을 가진다.

질서

[질서] 계단을 천천히 오르고 내려가요

I수준
①자신의 경험이나 생각을 소리 내어 말하기를 시도한다.
②계단을 안전하게 오르고 내리는 방법을 안다.
II수준
①자신의 경험이나 생각을 말한다.
②계단을 안전하게 오르고 내리는 방법을 안다.

질서

[질서] 천천히 걸어 다녀요

①벽에 게시된 그림자료에 관심을 가지고 살펴본다.
②뛰지 않고 천천히 걸어 다녀야 함을 안다.

질서

[질서] 줄을 서서 화장실을 이용해요

①그림자료를 살펴보며 이야기를 듣는다.
②줄을 서서 화장실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을 안다.

질서

[질서] 물놀이할 때 걸어 다녀요

①그림자료를 살펴보며 이야기 나눈다.
②물놀이를 할 때는 걸어 다녀야 한다는 것을 안다.

질서

[질서] 비 오는 길은 걸어 다녀요

①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교사의 이야기를 듣는다.
② 비 오는 길을 걸어 다녀야 한다는 것을 안다.

질서

[질서] 내 차례를 기다려 놀이해요

①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이야기를 듣는다.
② 차례를 기다려 놀이해야 한다는 것을 안다.

질서

[질서]내 옷을 옷걸이에 걸어 정리해요

① 옷을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을 기른다.
② 신체를 조절하여 옷걸이에 옷을 걸어본다.

질서

[질서]계단을 천천히 오르고 내려가요

① 자신의 경험이나 생각을 소리 내어 말한다.
② 계단을 안전하게 오르고 내리는 방법을 안다.

질서

[질서]놀잇감을 던지지 않아요

놀잇감을 소중히 여기고 안전하게 놀이하는 방법을 안다.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