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생활습관

전체 | 질서 | 예절 | 청결 | 절제 | 인성 | 건강 | 자조 | 배려 | 존중 | 협력 | 나눔 |  | 정직 | 책임 | 소통 | 협동

연령 영역 활동명 교수자료
영/유아 존중

[존중]바르게 세배해요

① 설날의 의미를 안다.
②바르게 세배할 수 있다.

존중

[존중] 동물을 보호하고 사랑해요

동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다.

존중

[존중] 내 물건을 스스로 정리해요

①내 물건을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을 형성한다.
②물건을 바르게 정리하는 방법에 관심을 가지고 실천한다.

존중

[존중]손을 깨끗하게 씻어요

① 건강을 위해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함을 안다.
② 손을 깨끗이 씻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

존중

친구의 몸도 소중해요

존중

[존중] 종이를 아껴서 사용해요

①종이를 아껴 써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안다.
②물건의 소중함을 알고 스스로 절약하는 태도를 기른다.

존중

[존중] 놀이 후 적절한 휴식을 취해요

①놀이 후에는 적절한 휴식이 필요함을 알고 실천한다.
②놀이 후와 휴식 후의 내 몸 변화를 느낀다.

존중

[존중] 물을 아껴서 사용해요

①물을 절약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
②물의 소중함을 안다.

존중

[존중]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해요

・고운 말과 미운 말의 차이점을 알고 적절하게 사용한다.
・다른 사람에게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한다.

존중

[존중] 친구에게 웃으며 인사해요

친구를 만났을 때 웃으며 인사하는 생활을 실천한다.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