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생활습관

전체 | 질서 | 예절 | 청결 | 절제 | 인성 | 건강 | 자조 | 배려 | 존중 | 협력 | 나눔 |  | 정직 | 책임 | 소통 | 협동

연령 영역 활동명 교수자료
영/유아 존중

[존중] 천천히 걸어 다녀요

존중

[존중] 천천히 움직여요

존중

[존중] 선생님과 함께 간식을 먹어요

존중

[존중] 간식을 먹으며 맛을 느껴요


존중

[존중] 감사하는 마음으로 먹어요

존중

[존중] 친구의 얼굴을 살펴봐요

존중

[존중] 친구의 모습을 살펴봐요

존중

[존중] 친구와 반갑게 인사해요

존중

[존중] 다른 사람의 몸을 만지지 않아요

⋅나와 다른 사람의 몸을 구별하여 안다.
⋅나와 친구의 몸을 소중하게 여긴다.

존중

친구 몸을 만지지 않아요

・그림자료를 살펴보며 다른 사람의 몸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안다.
・나의 몸을 지키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