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생활습관

전체 | 질서 | 예절 | 청결 | 절제 | 인성 | 건강 | 자조 | 배려 | 존중 | 협력 | 나눔 |  | 정직 | 책임 | 소통 | 협동

연령 영역 활동명 교수자료
영/유아 나눔

[나눔]가족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어요

① 가족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안다.
② 가족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실천한다.

나눔

[나눔]어려운 이웃을 도와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음을 알고 관심을 가진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실천한다.

나눔

[나눔] 어려운 이웃을 도와요

①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음을 알고 관심을 가진다.
②어려운 이웃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실천한다.

나눔

[나눔]몸이 불편한 친구를 도와줄 수 있어요

①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관심을 가진다.
② 몸이 불편한 친구를 돕는 방법에 대해 안다.

나눔

[나눔]내 마음을 나눠요

① 다른 사람에게 감사했던 경험을 떠올려 이야기한다.
②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

나눔

[나눔]나누어 사용하면 기분이 좋아요

① 친구와 함께 나누는 방법을 안다.
② 나누어 사용했을 때의 기분을 이해하고 실천한다.

나눔

[나눔]동생에게 나누어줘요

①동생에게 나누어줄 수 있는 물건이 있음을 안다.
②물건을 나누어 쓰는 것을 경험한다.

나눔

[나눔]망가진 물건을 고쳐서 사용해요

①망가진 물건을 고쳐서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안다.
②망가진 물건을 고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다.

나눔

[인성/나눔] 친구에게 양보해요

⋅ 교사의 이야기를 듣고 소리 내어 반응한다.
⋅ 친구에게 놀잇감을 양보하며 함께 놀이하는 방법을 안다.

나눔

[나눔]동생에게 나누어줘요

①동생에게 나누어줄 수 있는 물건이 있음을 안다.
②물건을 나누어 쓰는 것을 경험한다.

12345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