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생활습관

전체 | 질서 | 예절 | 청결 | 절제 | 인성 | 건강 | 자조 | 배려 | 존중 | 협력 | 나눔 |  | 정직 | 책임 | 소통 | 협동

연령 영역 활동명 교수자료
영/유아 배려

[배려] 차례대로 간식을 받아요


배려

[배려] 차례대로 간식을 받아요

배려

[배려] 친구가 '미안해'하면 받아줘요

⋅친구가 사과했을 때 받아주는 방법을 알아본다.
⋅친구가 사과했을 때 받아준다.

배려

친구가 사과하면 받아줘요

배려

[배려] 친구의 물건을 갖다 줘요

⋅나와 친구의 물건을 구별하여 안다.
⋅친구가 물건을 떨어뜨렸을 때 갖다 준다.

배려

친구에게 필요한 물건을 갖다줘요

⋅나와 친구의 물건을 구별하여 안다.
⋅친구가 물건을 떨어뜨렸을 때 갖다 준다.

배려

[배려]약속을 잘 지켜요

① 놀이할 때 지켜야 할 약속이 있음을 안다.
② 약속을 잘 지켜 친구들과 안전하고 즐거운 생활을 한다.

배려

[배려] 솔직하게 말해요

①솔직하게 말하는 것의 중요성을 안다.
②솔직하게 이야기하는 언어 습관을 형성한다.

배려

[배려] 전화예절을 지켜요

①전화를 걸고 받을 때의 예절에 대해 안다.
②자기 생각을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능력을 기른다.

배려

[배려] 친구가 사과를 하면 받아줘요

①상황에 따라 친구에게 사과해야 함을 안다.
②친구의 미안한 마음을 생각하고 좋은 관계를 유지한다.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