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프로그램 > 예비초등
|
1단원 9까지의 수 | Top |
단원 | 9까지의 수 |
활동명 | 1~5까지의 수 세기 |
영역 | 수와 연산 |
학습목표 | 1, 2, 3, 4, 5 숫자를 쓰고 읽을 수 있다. |
성취기준 | 9까지의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쓸 수 있다.(수21011-1) |
평가유형 | 단답형 |
단원 | 9까지의 수 |
활동명 | 0 알아보기 |
영역 | 수와 연산 |
학습목표 | 0을 이해하고 숫자 0으로 나타내고 쓸 수 있다. |
성취기준 | 9까지의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쓸 수 있다.(수21011-1) |
평가유형 | 단답형 |
단원 | 9까지의 수 |
활동명 | 6~9까지 수 세기 |
영역 | 수와 연산 |
학습목표 | 6, 7, 8, 9 숫자를 쓰고 읽을 수 있다. |
성취기준 | 9까지의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쓸 수 있다.(수21011-1) |
평가유형 | 단답형, 서술형 |
단원 | 9까지의 수 |
활동명 | 수의 순서 알아보기 |
영역 | 수와 연산 |
학습목표 | 1부터 9까지의 수의 순서를 이해한다. |
성취기준 | 9까지의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쓸 수 있다.(수21011-1) |
평가유형 | 단답형 |
단원 | 9까지의 수 |
활동명 | 1 큰 수와 1 작은 수 |
영역 | 수와 연산 |
학습목표 | 하나 많은 것과 하나 적은 것을 이해한다. |
성취기준 | 9까지의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쓸 수 있다.(수21011-1) |
평가유형 | 단답형, 서술형 |
단원 | 9까지의 수 |
활동명 | 두 수의 크기 비교하기 |
영역 | 수와 연산 |
학습목표 | 두 수의 크기를 비교한다. |
성취기준 | 9까지의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쓸 수 있다.(수21011-1) |
평가유형 | 단답형 |
2단원 여러 가지 모양 | Top |
단원 | 여러 가지 모양 |
활동명 | 모양 찾기 |
영역 | 도형 |
학습목표 | 네모, 세모, 원의 모양을 찾을 수 있다. |
성취기준 |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을 찾을 수 있다.(수22011-1) |
평가유형 | 연결형, 선택형 |
단원 | 여러 가지 모양 |
활동명 | 여러 가지 모양의 특징 알기 |
영역 | 도형 |
학습목표 | 여러 가지 모양의 특징을 알고 찾을 수 있다. |
성취기준 |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을 찾을 수 있다.(수22011-1) |
평가유형 | 관찰형, 수행형 |
단원 | 여러 가지 모양 |
활동명 | 모양이 같은 것끼리 모으기 |
영역 | 도형 |
학습목표 | 같은 모양끼리 분류할 수 있다. |
성취기준 | 여러 가지 물건의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으로 분류할 수 있다.(수22011-2) |
평가유형 | 관찰형, 수행형 |
단원 | 여러 가지 모양 |
활동명 | 여러 가지 모양 |
영역 | 도형 |
학습목표 | 사물 속에서 같은 모양(도형)을 찾을 수 있다. |
성취기준 |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을 찾을 수 있다.(수22011-1) |
평가유형 | 서술형 |
3단원 덧셈과 뺄셈 | Top |
단원 | 덧셈과 뺄셈 |
활동명 | 가르기와 모으기 |
영역 | 수와 연산 |
학습목표 | 9까지의 수를 두 수로 가르고 모을 수 있다. |
성취기준 | 9이하의 수의 범위에서 두 수로 가르고 두 수를 하나의 수로 모을 수 있다.(수21014-1) |
평가유형 | 단답형 |
단원 | 덧셈과 뺄셈 |
활동명 | 뺄셈 |
영역 | 수와 연산 |
학습목표 | 뺄셈식을 쓰고, 읽고, 계산할 수 있다. |
성취기준 | 10보다 작은 수의 범위에서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다.(수21022-1) |
평가유형 | 단답형 |
단원 | 덧셈과 뺄셈 |
활동명 | 두 수를 바꾸어 더하기 |
영역 | 수와 연산 |
학습목표 | 두 수를 바꾸어 더한 결과가 같음을 안다. |
성취기준 | 10보다 작은 수의 범위에서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다.(수21022-1) |
평가유형 | 연결형, 단답형 |
4단원 비교하기 | Top |
단원 | 비교하기 |
활동명 | 길이비교 |
영역 | 측정 |
학습목표 | 여러 가지 사물의 길이를 서로 비교할 수 있다. |
성취기준 | 구체물의 길이를 ‘길다. 짧다’의 말을 사용하여 비교할 수 있다.(수23011-1) |
평가유형 | 단답형 |
단원 | 비교하기 |
활동명 | 무게 비교 |
영역 | 측정 |
학습목표 | 세 물건의 무게를 비교할 수 있다. |
성취기준 | 구체물의 무게를 ‘무겁다, 가볍다’의 말을 사용하여 비교할 수 있다.(수23011-3) |
평가유형 | 단답형, 서술형 |
단원 | 비교하기 |
활동명 | 높이비교 (키 비교) |
영역 | 측정 |
학습목표 | 키가 더 크고 작음을 안다. |
성취기준 | 구체물의 길이를 ‘길다. 짧다’의 말을 사용하여 비교할 수 있다.(수23011-1) |
평가유형 | 단답형, 서술형 |
단원 | 비교하기 |
활동명 | 넓이 비교 |
영역 | 측정 |
학습목표 | 세 가지의 넓이를 비교할 수 있다. |
성취기준 | 구체물의 넓이를 ‘넓다’ 좁다‘의 말을 사용하여 비교할 수 있다.(수23011-4) |
평가유형 | 단답형 |
단원 | 비교하기 |
활동명 | 담을 수 있는 양 비교 |
영역 | 측정 |
학습목표 | 여러 그릇의 크기를 알고 양을 비교할 수 있다. |
성취기준 | 구체물의 들이를 ‘많다. 적다’의 말을 사용하여 비교할 수 있다.(수23011-2) |
평가유형 | 단답형, 서술형 |
5단원 50까지의 수 | Top |
단원 | 50까지의 수 |
활동명 | 10 알아보기 |
영역 | 수와 연산 |
학습목표 | 1~10까지 숫자를 안다. |
성취기준 | 50까지의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쓸 수 있다.(수21011-2) |
평가유형 | 연결형, 단답형 |
단원 | 50까지의 수 |
활동명 | 50까지 수의 순서 |
영역 | 수와 연산 |
학습목표 | 50까지의 수를 세어보고 쓸 수 있다. |
성취기준 | 50까지의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쓸 수 있다.(수21011-2) |
평가유형 | 단답형 |
단원 | 50까지의 수 |
활동명 | 몇 십 몇 알아보기 |
영역 | 수와 연산 |
학습목표 | 10개 묶음과 낱개로 나눌 수 있다. |
성취기준 | 50까지의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쓸 수 있다.(수21011-2) |
평가유형 | 단답형 |
단원 | 50까지의 수 |
활동명 | 몇 십 알아보기(1) |
영역 | 수와 연산 |
학습목표 | 몇 십을 10개 묶음으로 나눌 수 있다. |
성취기준 | 50까지의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쓸 수 있다.(수21011-2) |
평가유형 | 단답형 |
단원 | 50까지의 수 |
활동명 | 몇 십 알아보기(2) |
영역 | 수와 연산 |
학습목표 | 10개 묶음 수를 알고 읽을 수 있다. |
성취기준 | 50까지의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쓸 수 있다.(수21011-2) |
평가유형 | 단답형 |
단원 | 50까지의 수 |
활동명 | 짝수와 홀수 알아보기 |
영역 | 수와 연산 |
학습목표 | 짝수와 홀수에 대해 알 수 있다. |
성취기준 | 50까지의 수의 계열을 이해하고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수21013-1) |
평가유형 | 단답형, 서술형 |
단원 | 50까지의 수 |
활동명 | 두 수의 크기 비교하기 |
영역 | 수와 연산 |
학습목표 | 두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성취기준 | 50까지의 수의 계열을 이해하고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수21013-1) |
평가유형 | 연결형, 단답형 |
관련상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