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프로그램 > 예비초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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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원 즐거운 마음으로 | Top |
단원 | 즐거운 마음으로 |
활동명 | 바른 자세로 읽어요 |
영역 | 읽기 |
학습목표 | 글을 읽을 때 바른 자세를 안다. |
성취기준 | 글자를 읽을 수 있다.(국1221-3) |
평가유형 | 수행평가(관찰) |
단원 | 즐거운 마음으로 |
활동명 | 소리 내어 읽어요 |
영역 | 읽기 |
학습목표 | 그림이 나타내는 낱말을 알고 읽을 수 있다. |
성취기준 | 글자와 소리가 다르지 않은 낱말과 문장을 정확하게 소리 내어 읽을 수 있다.(국1222-1) |
평가유형 | 수행평가(관찰, 상호평가) |
단원 | 즐거운 마음으로 |
활동명 | 바른 자세로 글씨를 써요 |
영역 | 쓰기 |
학습목표 | 바르게 앉아 글씨를 쓸 수 있다. |
성취기준 | 연필을 바르게 잡고 글씨를 쓸 수 있다.(국1231-1) |
평가유형 | 수행평가(관찰) |
단원 | 즐거운 마음으로 |
활동명 | 낱말을 읽고 써 보아요 |
영역 | 쓰기 |
학습목표 | 바른 자세로 낱말을 읽고 따라 쓸 수 있다. |
성취기준 | 바른 자세로 앉아 글씨를 쓸 수 있다.(국1231-2) |
평가유형 | 수행평가(관찰) |
단원 | 즐거운 마음으로 |
활동명 | 이름을 알아요 |
영역 | 쓰기 |
학습목표 | 선생님과 친구의 이름을 알고 쓸 수 있다. |
성취기준 | 연필을 바르게 잡고 글씨를 쓸 수 있다.(국1231-1) |
평가유형 | 수행평가(관찰) |
2단원 재미있는 글자 | Top |
단원 | 재미있는 글자 |
활동명 | 자음을 배워요 (1) |
영역 | 읽기, 쓰기 |
학습목표 | 한글의 자음자를 알고 순서에 맞게 쓸 수 있다. |
성취기준 |
자음과 모음을 구별하고 이름을 안다.(국1221-1) 글자를 필순과 방향에 맞게 쓸 수 있다.(국1231-3) |
평가유형 | 선택형, 서답형, 수행평가 |
단원 | 재미있는 글자 |
활동명 | 자음을 배워요 (2) |
영역 | 읽기, 쓰기 |
학습목표 | 한글의 자음자를 알고 순서에 맞게 쓸 수 있다. |
성취기준 |
자음과 모음을 구별하고 이름을 안다.(국1221-1) 글자를 필순과 방향에 맞게 쓸 수 있다.(국1231-3) |
평가유형 | 선택형, 서답형, 수행평가 |
단원 | 재미있는 글자 |
활동명 | 모음을 배워요 (1) |
영역 | 읽기, 쓰기 |
학습목표 | 한글의 모음자를 알고 순서에 맞게 쓸 수 있다. |
성취기준 |
자음과 모음을 구별하고 이름을 안다.(국1221-1) 글자를 필순과 방향에 맞게 쓸 수 있다.(국1231-3) |
평가유형 | 선택형, 서답형, 수행평가 |
단원 | 재미있는 글자 |
활동명 | 모음을 배워요 (2) |
영역 | 읽기, 쓰기 |
학습목표 | 한글의 모음자를 알고 순서에 맞게 쓸 수 있다. |
성취기준 |
자음과 모음을 구별하고 이름을 안다.(국1221-1) 글자를 필순과 방향에 맞게 쓸 수 있다.(국1231-3) |
평가유형 | 선택형, 서답형, 수행평가 |
단원 | 재미있는 글자 |
활동명 | 자음과 모음을 찾아요 |
영역 | |
학습목표 | |
성취기준 | |
평가유형 |
단원 | 재미있는 글자 |
활동명 | 자음 모음 짝을 찾아요 |
영역 | 문법 |
학습목표 | 같은 낱자가 들어간 낱말을 찾아 읽을 수 있다. |
성취기준 | 한글 낱자의 이름을 말할 수 있다.(국1241-1) |
평가유형 | 선택형, 서답형 |
3단원 글자를 만들어요 | Top |
단원 | 글자를 만들어요 |
활동명 | 글자의 짜임을 알아요 |
영역 | 읽기 |
학습목표 | 글자의 짜임을 안다. |
성취기준 | 글자의 결합 방식을 안다.(국1221-2) |
평가유형 | 서답형 |
단원 | 글자를 만들어요 |
활동명 | 받침 없는 글자 만들어요 |
영역 | 문법, 쓰기 |
학습목표 | 받침 없는 글자를 만들 수 있다. |
성취기준 |
글자의 결합 방식을 안다.(국1221-2) 글자를 필순과 방향에 맞게 쓸 수 있다.(국1231-3) |
평가유형 | 서답형 및 수행평가 |
단원 | 글자를 만들어요 |
활동명 | 글자를 써 보아요 |
영역 | 문법, 쓰기 |
학습목표 | 글자의 짜임을 생각하며 글자를 쓸 수 있다. |
성취기준 |
글자의 결합 방식을 안다.(국1221-2) 글자를 필순과 방향에 맞게 쓸 수 있다.(국1231-3) |
평가유형 | 서답형 및 수행평가 |
단원 | 글자를 만들어요 |
활동명 | 받침이 있는 글자 만들어요 |
영역 | 문법, 읽기, 쓰기 |
학습목표 | 받침 있는 글자를 만들고 읽을 수 있다. |
성취기준 |
글자와 소리가 다르지 않은 낱말과 문장을 정확하게 소리 내어 읽을 수 있다.(국1222-1) 글자의 결합 방식을 안다.(국1221-2) |
평가유형 | 수행평가(관찰, 상호평가), 서답형 |
단원 | 글자를 만들어요 |
활동명 | 재미있는 글자 만들어요 |
영역 | 문법, 읽기, 쓰기 |
학습목표 | 자음+모음+자음을 이용해 글자를 만들 수 있다. |
성취기준 |
글자의 결합 방식을 안다.(국1221-2) 한글 낱자를 자연스러운 획순에 따라 쓸 수 있다.(국1241-2) |
평가유형 | 선택형, 서답형 |
단원 | 글자를 만들어요 |
활동명 | 낱말을 만들어요 |
영역 | 문법, 읽기, 쓰기 |
학습목표 | 낱자를 이용해 낱말을 만들 수 있다. |
성취기준 |
글자의 결합 방식을 안다.(국1221-2) 한글 낱자를 자연스러운 획순에 따라 쓸 수 있다.(국1241-2) |
평가유형 | 선택형, 서답형 |
4단원 기분을 말해요 | Top |
단원 | 기분을 말해요 |
활동명 | 바른 자세로 들어요 |
영역 | 듣기, 말하기 |
학습목표 |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바른 자세를 안다. |
성취기준 | 다른 사람의 말이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는 태도를 갖는다.(국1211-1) |
평가유형 | 수행평가 |
단원 | 기분을 말해요 |
활동명 | 우리 가족을 소개해요 |
영역 | 듣기, 말하기 |
학습목표 | 여러 사람 앞에서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
성취기준 | 듣는 이를 바라보며 말할 수 있다.(국1213-1) |
평가유형 | 서답형 및 선택형 |
단원 | 기분을 말해요 |
활동명 | 표정을 알아요 |
영역 | 듣기, 말하기 |
학습목표 | 기분을 나타내는 말을 안다. |
성취기준 | 상대의 말을 듣고 처지와 감정을 파악할 수 있다.(국1212-1) |
평가유형 | 선택형 |
단원 | 기분을 말해요 |
활동명 | 친구의 기분을 찾아요 |
영역 | 듣기, 말하기 |
학습목표 | 여러 가지 상황 속에서 다른 사람의 기분을 안다. |
성취기준 | 상대의 말을 듣고 처지와 감정을 파악할 수 있다.(국1212-1) |
평가유형 | 선택형 |
단원 | 기분을 말해요 |
활동명 | 나의 기분을 말해요 |
영역 | 듣기, 말하기 |
학습목표 | 기분을 잘 드러내게 말할 수 있다. |
성취기준 | 상대의 처지와 감정을 배려하며 자신의 기분이나 느낌을 말할 수 있다.(국1212-2) |
평가유형 | 서답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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