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계획안

혼합 0~1세 |2019년 |9월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방과후시간연장반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20.1월20.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일 선택
1234567
891011121314
15161718192021
22232425262728
꼬망세 2019년 09월 혼합 0~1세 월간교육계획안
연령 / 기간 혼합 0~1세 / 2019년 9월

  • 월간계획안

생활주제 움직여요
목표 1수준
⋅바깥 환경을 탐색하며 놀이해본다.
⋅신체를 조절하며 몸을 움직여본다.
⋅움직이는 놀잇감에 관심을 가져본다.
⋅움직이는 놀잇감을 조작해본다.
2수준
⋅바깥놀이에 즐겁게 참여해본다.
⋅신체를 탐색하며 몸의 움직임을 즐겨본다.
⋅놀잇감의 움직임에 관심을 가지고 관찰해본다.
⋅대・소근육을 조절하여 놀잇감을 움직여본다.
주차 1주 2주 3주 4주
주제 바깥놀이는 재미있어요 몸을 움직여요 움직이는 놀잇감이 있어요 움직이게 할 수 있어요
등원

날씨 이야기 하며 인사해요

날씨 이야기 하며 인사해요

선생님, 친구에게 소리 내서 인사해요

선생님, 친구에게 소리 내서 인사해요

일상생활 점심/간식

식사 후 개인 물병을 찾아 물을 마셔요

식사 후 개인 물병을 찾아 물을 마셔요

친구에게 식사 인사하고 먹어요

친구에게 식사 인사하고 먹어요

낮잠

낮잠 자고 일어난 친구와 인사해요

낮잠 자고 일어난 친구와 인사해요

선생님 목소리 들으며 기분 좋게 일어나요

선생님 목소리 들으며 기분 좋게 일어나요

기저귀 갈기/배변활동

스스로 기저귀를 찾아서 가져와요

스스로 기저귀를 찾아서 가져와요

배변 후 기분을 말로 표현해 봐요

배변 후 기분을 말로 표현해 봐요

실내자유놀이 신체영역

[대근육]발자국모양 보며 바깥놀이 가는 길을 걸어요

[소근육]바깥에 있는 것을 찾아요

[대근육/Ⅱ수준]바깥놀이 기구 사진 풍선을 쳐요

[대근육]선생님 움직임을 보고 따라 해요

[소근육]팔랑팔랑 움직이는 종이를 잡아봐요

[소근육/Ⅰ수준]종이에 구멍을 내며 놀아요

[대근육]오뚝이처럼 흔들흔들 움직여요

[소근육]손 인형을 끼워봐요

[대근육/Ⅱ수준]선생님, 친구 손잡고 걸어요

[대근육]움직이는 놀잇감을 잡으러 가요

[소근육]두루마리 휴지를 풀어보아요

[소근육/Ⅱ수준]치카치카 동물 이빨을 닦아 주어요

쌓기/역할영역

[쌓기]종이 벽돌 블록으로 놀이터를 만들어요

[역할]아기인형과 놀이터에서 놀아요

[쌓기]와플 블록으로 비밀 상자를 만들어요

[역할]숟가락과 포크로 냠냠 먹어요

[쌓기]좋아하는 블록으로 만들어요

[역할]움직이는 동물 인형으로 놀아요

[쌓기]블록 길 위에서 자동차를 굴려요

[역할]운전하는 놀이해요

언어영역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친구야 같이 놀자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친구와 큰 소리, 작은 소리로 말해요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나는 나는 혼자서도 잘해요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이야기 나눠요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재미있는 말놀이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단어카드 ʻ움직이는 놀잇감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신나게 춤춰요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움직이는 모양 따라 끼적여요

감각/탐색영역

[음률/동작]소리 내서 노래 부르며 악기 연주해요

[미술]찍기 틀로 밀가루 반죽을 찍어요

[탐색/감각]바깥놀이 기구를 알아봐요

[탐색/감각/Ⅰ수준]소리 나는 구멍 공을 만져봐요

[음률/동작]탬버린을 흔들며 소리를 내요

[미술]고깔모자 파티

[탐색/감각]표정으로 말해요

[탐색/감각/Ⅱ수준]색깔 파스타 끼우기 놀이

[음률/동작]새 노래 ʻ오뚝이는 왜ʼ

[미술]채소 도장을 찍어요

[탐색/감각]투명 통 안에 움직이는 솜공을 살펴봐요

[탐색/감각/Ⅰ수준]선생님 사진 위에 솜공 도장을 찍어요

[음률/동작]ʻ그대로 멈춰라ʼ 노래 들으며 리본 막대를 흔들어요

[미술]자동차를 움직이며 그려요

[탐색/감각]마른 식재료 탐색

[탐색/감각/Ⅰ수준]자동차 한 조각 퍼즐을 맞춰요

바깥놀이

스스로 신발을 신고 바깥놀이 나가요

좋아하는 바깥놀이 기구를 타요

그네에 인형을 태워줘요

선생님과 함께 종이비행기를 날려 봐요

신문지 커튼을 지나가요

선생님과 함께 움직이는 놀이기구를 타요

두껍아 두껍아 부르며 모래로 집을 만들어요

대체활동

점프해서 휴지를 잡아 봐요

이불 동굴을 지나가요

탱탱볼 움직임을 살펴봐요

소리 나는 줄 달린 놀잇감을 끌어요

기본생활

[예] 두 손으로 받아요

[정직] 거짓말을 하지 않아요

[존중] 낮잠에서 깨어나 작게 이야기하는 선생님 목소리를 들어요

[소통] 친구 이름을 들어봐요

안전교육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좋은 느낌과 싫은 느낌

[재난대비]우르르 쾅쾅! 천둥번개가 쳐요

[교통안전]선생님과 함께 안전하게 건너요

[생활안전]끈을 목에 감으면 위험해요

[소방대피훈련]우리 원의 비상 대피로를 알고 대피해요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