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계획안

혼합 0~1세 |2019년 |9월 |3주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방과후시간연장반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20.1월20.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일 선택
1234567
891011121314
15161718192021
22232425262728

※ 2023년 1월 1일부터 놀이계획안 다운로드가 유료회원 전용으로 전환됩니다.

놀이계획안 FAQ 일지일괄다운로드

꼬망세 2019년 9월 3주 혼합 0~1세 주간놀이계획안
주간놀이계획안 타이틀
연령 / 기간 혼합 0~1세 / 2019년 9월 3주

  • 주간계획안

    샘플 이미지

    주간계획안 다운로드

  • 주간계획안을 활용한
    보육계획

    샘플 이미지

    주간계획안을 활용한 보육일지 다운로드

※ 어린이집 평가제 적용
주제 움직이는 놀잇감이 있어요
목표 1수준
⋅움직이는 놀잇감에 관심을 가져본다.
2수준
⋅놀잇감의 움직임에 관심을 가지고 관찰해본다.
주간놀이계획안 리스트
활동영역 및 분류 9월 16일 (월) 9월 17일 (화) 9월 18일 (수) 9월 19일 (목) 9월 20일 (금) 9월 21일 (토)
소주제 움직이는 놀잇감이 있어요 움직이는 놀잇감이 있어요 움직이는 놀잇감이 있어요 움직이는 놀잇감이 있어요 움직이는 놀잇감이 있어요 움직이는 놀잇감이 있어요
등원

선생님, 친구에게 소리 내서 인사해요

선생님, 친구에게 소리 내서 인사해요

선생님, 친구에게 소리 내서 인사해요

선생님, 친구에게 소리 내서 인사해요

선생님, 친구에게 소리 내서 인사해요

일상생활 점심/간식

친구에게 식사 인사하고 먹어요

친구에게 식사 인사하고 먹어요

친구에게 식사 인사하고 먹어요

친구에게 식사 인사하고 먹어요

친구에게 식사 인사하고 먹어요

낮잠

선생님 목소리 들으며 기분 좋게 일어나요

선생님 목소리 들으며 기분 좋게 일어나요

선생님 목소리 들으며 기분 좋게 일어나요

선생님 목소리 들으며 기분 좋게 일어나요

선생님 목소리 들으며 기분 좋게 일어나요

기저귀 갈기/배변활동

배변 후 기분을 말로 표현해 봐요

배변 후 기분을 말로 표현해 봐요

배변 후 기분을 말로 표현해 봐요

배변 후 기분을 말로 표현해 봐요

배변 후 기분을 말로 표현해 봐요

실내자유놀이 신체영역

[대근육]오뚝이처럼 흔들흔들 움직여요

[소근육]손 인형을 끼워봐요

[대근육]오뚝이처럼 흔들흔들 움직여요

[소근육]손 인형을 끼워봐요

[대근육]오뚝이처럼 흔들흔들 움직여요

[소근육]손 인형을 끼워봐요

[대근육]오뚝이처럼 흔들흔들 움직여요

[소근육]손 인형을 끼워봐요

[대근육]오뚝이처럼 흔들흔들 움직여요

[대근육/Ⅱ수준]선생님, 친구 손잡고 걸어요

[소근육]손 인형을 끼워봐요

쌓기/역할영역

[쌓기]좋아하는 블록으로 만들어요

[역할]움직이는 동물 인형으로 놀아요

[쌓기]좋아하는 블록으로 만들어요

[역할]움직이는 동물 인형으로 놀아요

[쌓기]좋아하는 블록으로 만들어요

[역할]움직이는 동물 인형으로 놀아요

[쌓기]좋아하는 블록으로 만들어요

[역할]움직이는 동물 인형으로 놀아요

[쌓기]좋아하는 블록으로 만들어요

[역할]움직이는 동물 인형으로 놀아요

언어영역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재미있는 말놀이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재미있는 말놀이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단어카드 ʻ움직이는 놀잇감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단어카드 ʻ움직이는 놀잇감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단어카드 ʻ움직이는 놀잇감ʼ

감각/탐색영역

[음률/동작]새 노래 ʻ오뚝이는 왜ʼ

[탐색/감각]투명 통 안에 움직이는 솜공을 살펴봐요

[음률/동작]새 노래 ʻ오뚝이는 왜ʼ

[탐색/감각]투명 통 안에 움직이는 솜공을 살펴봐요

[음률/동작]새 노래 ʻ오뚝이는 왜ʼ

[탐색/감각]투명 통 안에 움직이는 솜공을 살펴봐요

[미술]채소 도장을 찍어요

[탐색/감각]투명 통 안에 움직이는 솜공을 살펴봐요

[탐색/감각/Ⅰ수준]선생님 사진 위에 솜공 도장을 찍어요

[미술]채소 도장을 찍어요

[탐색/감각]투명 통 안에 움직이는 솜공을 살펴봐요

[탐색/감각/Ⅰ수준]선생님 사진 위에 솜공 도장을 찍어요

바깥놀이

선생님과 함께 종이비행기를 날려 봐요

선생님과 함께 종이비행기를 날려 봐요

신문지 커튼을 지나가요

신문지 커튼을 지나가요

신문지 커튼을 지나가요

대체활동

탱탱볼 움직임을 살펴봐요

탱탱볼 움직임을 살펴봐요

탱탱볼 움직임을 살펴봐요

탱탱볼 움직임을 살펴봐요

탱탱볼 움직임을 살펴봐요

기본생활

[존중] 낮잠에서 깨어나 작게 이야기하는 선생님 목소리를 들어요

[존중] 낮잠에서 깨어나 작게 이야기하는 선생님 목소리를 들어요

[존중] 낮잠에서 깨어나 작게 이야기하는 선생님 목소리를 들어요

[존중] 낮잠에서 깨어나 작게 이야기하는 선생님 목소리를 들어요

[존중] 낮잠에서 깨어나 작게 이야기하는 선생님 목소리를 들어요

안전교육

[교통안전]선생님과 함께 안전하게 건너요

[교통안전]선생님과 함께 안전하게 건너요

[교통안전]선생님과 함께 안전하게 건너요

[교통안전]선생님과 함께 안전하게 건너요

[교통안전]선생님과 함께 안전하게 건너요

※ 본 놀이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한마디 (Best 의견에 20포인트 지급)
좋아요 0
선생님의 한마디는 더 나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