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교실 > 스마트인성 > 만 5세
![]() ![]() |
꼬망세 스마트인성 |
도입 |
1. 유아들이 혼자 할 수 있는 것에 관해 생각해 본다. - 지금 나의 모습을 생각해봐요. -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전개 |
1. 교수자료(‘지금 내가 혼자 할 수 있는 것은?’ PPT)의 그림을 살펴본다. - 친구들의 모습이 있어요. - 부모님께 도움을 받는 친구들도 있고, 스스로 독립적으로 하는 친구들도 있네요. - 어떤 모습이 독립적인 친구의 모습인가요? - 나는 이제 독립적으로 혼자 할 수 있는 어린이가 되었어요. 2. 교재를 보며 독립적인 모습을 찾아 줄을 그어 본다. - 두 개의 그림이 있네요. 독립적인 그림은 어떤 그림인가요? - 독립적인 그림을 따라 줄을 그어 보도록 해요. - 캠핑을 갈 때는 어땠나요? 혼자 가는 것이 무서워 울기도 했지만, 용기를 내서 혼자 갈 수 있었어요.
3. 친구와 나의 모습을 비교해본다. - 친구의 모습은 어떤지 살펴볼까요? 나는 혼자 잘 수 있는데 친구는 어떤가요? - 나는 씩씩한 어린이의 모습에 도착했어요. - 조금 힘들지만 노력하면 스스로 하는 독립적인 어린이가 될 수 있어요. |
마무리 |
1. 독립적인 어린이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함을 이야기 한다. - 지금은 아직 독립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어렵지만, 조금씩 노력하다 보면 독립적인 어린이가 될 수 있어요. - 혼자 잠을 자는 것이 어렵지만 마음의 준비를 하고 조금씩 노력하면 혼자 자는 것도 쉽게 할 수 있을 거예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