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교실 > 스마트인성 > 만 4세
![]() ![]() |
꼬망세 스마트인성 |
도입 |
1. 교수자료(‘줄 서는 곳이 있어요’ PPT)를 보며 줄을 서야 하는 상황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 여기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화장실과 버스정류장이에요. - 화장실과 버스정류장에서 줄을 서야 할 때 어디에서부터 줄을 서야 할까요? - 우리 앞에 아무도 줄을 서 있지 않다면 우리는 어디에서부터 줄을 서야 할지 잘 모를 것 같아요. |
전개 |
1. 화장실과 버스정류장에 있는 표지판을 보며 이야기 나눈다. - 화장실 앞에 발자국 그림이 있고, 버스 정류장 앞에는 버스 정류장 표지판이 있네요. - 이건 왜 있을까요? - 여러 사람이 항상 줄을 서야 하는 곳에는 표지판이나 바닥 표시로 시작을 알려주어요. 2. 교수자료(‘줄 서는 곳이 있어요’ PPT)를 보며 사람들이 줄을 서는 모습을 살펴본다. - 화장실 앞에서 줄을 서려고 해요. 어떻게 줄을 서야 할까요? - 손을 씻을 때도 줄을 서야 해요. - 버스 정류장에서도 한 줄로 줄을 서서 차례차례 탈 수 있어요. 3. 활동지에 발자국 표시와 버스 정류장 표지판에 맞춰 나의 모습을 그린다. - 화장실에 가고 싶어요. 화장실 그림 앞의 발자국 모양에 나의 모습을 그려 볼까요? - 버스도 타려고 해요. 정류장 표지판 앞에 나의 모습을 그려 볼까요? - 줄을 서야 하는 표시를 보면 내가 어떻게 서야 할지 알 수 있어요.
|
마무리 |
1. 산책을 하며 주변에서 표지판을 찾아보기로 한다. - 화장실과 버스 정류장 외에 또 이렇게 줄을 서는 표지판은 어디에 있을까요? - 산책을 하면서 주변에서 줄을 설 수 있도록 표시해 놓은 표지판을 찾아보도록 해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