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교실 > 스마트인성 > 만 4세
![]() ![]() |
꼬망세 스마트인성 |
도입 |
1. 놀이동산에 가 본 경험에 관해 이야기해 본다. - 부모님과 함께 놀이동산에 가 본 경험이 있나요? - 사람이 많은 곳에서 놀이 기구를 타기 위해 어떻게 했나요? - 줄을 서기 지루하고 귀찮다고 그냥 먼저 하려고 하면 어떻게 될까요? |
전개 |
1. 많은 사람이 모여 있는 장소에 관해 알아본다. - 우리가 질서를 지켜야 하는 곳에는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 정류장에서는 우리가 어떤 질서를 지켜야 하나요? - 식당에서 지켜야 하는 약속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2. ‘질서’에 관해 이야기 나눈다. - 질서란 무엇일까요? - 질서란 모두 함께 지켜야 하는 차례와 약속이에요. - 모두 함께 지켜야 하는 차례와 약속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사진을 보며 어떤 약속을 지켜야 하는지 이야기해 보아요. - 많은 사람들이 서로 먼저 하겠다고 줄을 서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3. 활동지 속 그림을 보며 몇 번째로 줄을 서야 하는지 알아본다. - 아래 그림에 몇 명의 친구들이 줄을 서 있나요? - 내 차례를 기다린다면 나는 어디에 줄을 서야 할까요? - 나는 몇 번째에 줄을 서야 하나요? 네모 칸에 숫자나 글자를 적어볼까요? |
마무리 |
1.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질서를 지키기로 약속하며 마무리한다. - 우리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은 아주 많이 있어요. - 내가 줄을 서야 하는 곳이 어디인지 잘 알아보고 차례차례 줄을 서도록 해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