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교육

연령 영역 활동명 교수자료
유아 생활안전

[생활안전] 낯선 사람을 따라가면 안 돼요

⋅낯선 사람이 다가왔을 때의 대처방법을 알아본다.
⋅유괴 시 대처하는 방법을 극놀이로 표현해본다.

멀티플래시
유아 생활안전

[생활안전] 현장학습을 안전하게 다녀와요

⋅현장학습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현장학습 시 안전을 위해 지켜야 하는 약속을 알고 실천한다.

멀티플래시
유아 생활안전

[생활안전] 유괴범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겉모습으로 다른 사람을 판단하지 않는다.
⋅낯선 사람을 함부로 따라가지 않음을 알고 극놀이를 해본다.

멀티플래시
유아 생활안전

[생활안전] 실외놀이터에서 안전하게 놀이해요

⋅실외놀이터에서 안전하게 놀이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약속을 지켜 실외놀이터에서 안전하게 놀이한다.

멀티플래시
유아 생활안전

[생활안전] 길을 잃어버렸어요

⋅길을 잃었을 때의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길을 잃지 않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고 극놀이로 표현해본다.

멀티플래시
유아 생활안전

[생활안전] 교실에서 안전하게 생활해요

⋅교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의 위험성에 대해 안다.
⋅교실에서의 안전약속을 알고 실천한다.

멀티플래시
유아 생활안전

[생활안전]길을 잃지 않으려면

⋅길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한 방법을 알아본다.
⋅길을 잃었을 때의 대처방법을 알아본다.

멀티플래시
유아 생활안전

승강기 안전수칙

⋅승강기의 이용방법을 알고 생활 속에서 안전하게 이용한다.
⋅승강기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을 안다.

그림
유아 생활안전

[생활안전]혼자 밖에 나가면 안 돼요

⋅혼자 밖에 나가지 않아야 함을 안다.
⋅위험한 상황에서의 대처방법을 안다.

멀티플래시
유아 생활안전

[생활안전]안전하게 놀이해요(준비운동/공놀이/줄넘기)<2차시>

⋅준비운동의 필요성에 관심을 가진다.
⋅공과 줄넘기를 활용하여 안전하게 놀이하는 방법을 안다.

멀티플래시
<1112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