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획안

혼합 0~1세 |2022년 |11월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방과후야간연장(유아)
야간연장(영아)연장보육(유아)연장보육(영아)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23.1월23.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5주
일 선택
303112345
6789101112
13141516171819
20212223242526
27282930123

※ 2023년 1월 1일부터 교육계획안 다운로드가 유료회원 전용으로 전환됩니다.

교육계획안 FAQ 일지일괄다운로드

꼬망세 2022년 11월 혼합 0~1세 월간교육계획안
월간계획안

다운로드
놀이월간

다운로드
관찰기록

다운로드
연령 / 기간 혼합 0~1세 / 2022년 11월
생활주제 재미있는 놀이를 해요 1
교사의 기대
1수준
⋅다양한 헝겊과 천의 촉감을 느낀다.
⋅공의 움직임을 탐색한다.
⋅그림책을 탐색하며 책 읽기에 관심 갖는다.
⋅악기를 연주하며 다양한 소리를 탐색한다.
⋅그릇의 특성과 쓰임새를 탐색한다.
2수준
⋅헝겊과 천의 특성을 탐색하고 조작하며 놀이한다.
⋅공을 조작하며 공을 따라 이동움직임을 즐긴다.
⋅그림책을 놀이 도구로써 인식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본다.
⋅악기를 활용한 놀이에 즐거움을 느낀다.
⋅그릇의 특성을 활용해 조작하며 놀이한다.

주차 1주 2주 3주 4주 5주
주제 헝겊이랑 천 놀이를 해요 공놀이를 해요 그림책으로 놀아요 악기 놀이를 해요 그릇으로 놀이를 해요
등원

내가 입고 온 옷의 촉감 탐색하며 등원해요

내가 입고 온 옷의 촉감 탐색하며 등원해요

좋아하는 악기 연주하며 인사해요

좋아하는 악기 연주하며 인사해요

좋아하는 악기 연주하며 인사해요

일상생활 점심/간식

여러 가지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여러 가지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다 먹은 후 그릇을 제자리에 정리해요

다 먹은 후 그릇을 제자리에 정리해요

다 먹은 후 그릇을 제자리에 정리해요

낮잠

내 이불과 베개를 찾아서 누워요

내 이불과 베개를 찾아서 누워요

좋아하는 그림책 보며 잠들어요

좋아하는 그림책 보며 잠들어요

좋아하는 그림책 보며 잠들어요

기저귀 갈기/배변활동

헝겊 모빌의 움직임 살펴보며 기저귀를 갈아요

헝겊 모빌의 움직임 살펴보며 기저귀를 갈아요

스스로 바지를 내려요

스스로 바지를 내려요

스스로 바지를 내려요

놀이 신체놀이

이불에 쏙 숨어요

굴러가는 공을 따라가요

그림책 계단을 오르락내리락

악기 탐험을 떠나요

그릇 의자에 앉아요

쌓기/역할놀이

[역할]헝겊 인형을 보살펴요

[쌓기]수건을 차곡차곡 쌓아요

[쌓기]블록 길 따라 공을 굴려요

[역할]첨벙첨벙 수영놀이해요

[역할]인형에게 그림책을 보여줘요

[쌓기]그림책으로 탑을 쌓아요

[쌓기]악기 그림 블록으로 놀아요

[역할]나는 악기 연주가

[쌓기]다양한 그릇을 쌓아요

[역할]종이 접시 까꿍 놀이

언어놀이

헝겊 책을 봐요

여러 가지 공 그림책을 봐요

읽고 싶은 그림책을 골라 보아요

동화 ʻ악기 놀이는 재미있어요ʼ

여러 가지 그릇이 있어요

감각/탐색놀이

[음률]ʻ색 찾기ʼ 노래 들으며 색깔 천을 흔들어요

[탐색/감각]컵에 색 스카프를 넣어요

[미술]천에 알록달록 끼적여요

[음률]노래를 들으며 공을 굴려요

[탐색/감각]달걀판에 솜공을 넣어요

[미술]종이를 구겨서 공을 만들어요

[미술]어떤 그림이 나올까?

[음률]사운드북에서 나오는 노래를 들어보아요

[탐색/감각]다양한 그림책을 탐색해요

[음률]냄비 뚜껑 심벌즈로 연주해요

[탐색/감각]클래퍼를 들고 흔들흔들

[미술]악기 그림을 꾸며요

[음률]새 노래 ʻ리듬놀이ʼ 들으며 그릇을 두드려요

[탐색/감각]색깔 컵을 색깔별로 모아요

[미술]종이 접시 모자

바깥놀이

놀이터 헝겊 커튼을 지나가요

산책하며 바람에 흔들리는 깃발을 살펴봐요

[지역사회연계]어린이집 주변 놀이터에 무엇이 있는지 살펴봐요

공을 튕겨 보아요

그림책에서 본 나무, 하늘, 동물을 찾아요

그림책 터널을 통과해요

악기 소리에 맞춰 움직여요

방울 악기 흔들며 산책해요

그릇에 모래를 담아요

앞에 놓인 그릇을 지나가요

대체활동

헝겊 자동차를 따라가요

헝겊 공을 발로 차요

그림책 울타리를 무너뜨려요

내 몸으로 악기 소리를 만들어요

쟁반을 마주 잡고 움직여요

기본생활

[청결] 선생님과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버려요

[예] 식사 후 감사한 마음을 가져요

[정직] 실수했을 때 ‘미안해’ 표현해요

[배려] 친구와 함께 하면 즐거워요

[책임] 선생님과 함께 계단을 다녀요

안전교육

[아동학대 예방] 아동학대를 알아봐요

[비상대응훈련] 유희실 누전으로 인한 화재 발생 시

[실종・유괴의 예방・방지] 유괴 발생 시 기억해요

[감염병 및 약물의 오용・남용 예방 등 보건위생관리] 약은 정해진 만큼만 먹어요

[재난대비] 뜨거운 물건을 조심해요

[교통안전] 자동차 안에서는 이렇게 해요

[소방대피훈련] 콘센트 과부하로 인한 화재 시 대피해요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관찰기록과 연계된 놀이 및 활동
크래프트, 활동지, 그림, PPT, 멀티플래시, 동영상, 동요/음원, 문서/서식, 교구, 사진, 티칭보드

앞으로

뒤로

선생님의 한마디 (Best 의견에 20포인트 지급)
좋아요 1
선생님의 한마디는 더 나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