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놀이
|
[신체놀이] 색 테이프 선을 따라 이동하며 교실을 둘러봐요
① 바닥에 있는 여러 가지 색 테이프 선을 탐색한다.
② 색 테이프 선 위를 따라 걷는다.
③ 선을 따라 걸으며 주변에 보이는 놀이영역을 탐색한다.
④ 놀이영역 외에 선을 따라 걸으면서 어떤 것이 보이는지 이야기한다.
준비물 : ʻ선 따라 이동하며 교실을 둘러봐요ʼ 활동지
|
-

 선 따라 ..
|
[쌓기] 블록으로 교실 공간을 구성해요
① 블록에 관심을 보이는 영아와 함께 탐색해본다.
② 영아와 함께 블록으로 교실을 구성해본다.
③ 완성된 교실을 살펴보며 공간에 관심을 가진다.
준비물 : 다양한 블록, 교실 사진
|
|
[역할] 블록으로 만든 교실에서 선생님과 놀이를 해요
① 영아들이 만든 블록 교실을 살펴보며 공간을 탐색한다.
② 선생님과 함께 블록집에 들어가서 놀이해본다.
준비물 : 다양한 블록
|
|
[언어놀이] 우리 반 친구 이름카드를 보며 이름을 말해봐요
① 영아의 얼굴 사진을 보며 이름을 알아본다.
② 영아가 원하는 사진 인쇄물을 선택하여 자유롭게 끼적이기를 한다.
준비물 : 다양한 재질의 종이, 쓰기 도구, 영아 얼굴 사진 인쇄물, 놀이 사진 앨범
|
|
[음률놀이] 실로폰 악기를 연주해요
① 실로폰에 관심을 보이는 영아의 탐색을 돕는다.
② 교사가 연주하는 실로폰 소리를 듣는다.
③ 노래를 들으며 실로폰을 연주해본다.
준비물 : 실로폰, 동요 음원
|
|
[미술놀이] 색 파스타로 친구 얼굴 꾸며보아요
① 친구 얼굴 사진을 제시하여 놀이를 소개한다.
② 파스타의 모양과 색깔 등을 자유롭게 탐색한다.
③ 파스타로 친구 얼굴을 꾸며본다.
준비물 : 다양한 종류의 파스타(스파게티, 푸실리, 펜네, 마카로니, 파르팔레 등), 친구 얼굴 사진, 양면테이프
|
|
[감각/탐색놀이] 친구 표정을 탐색하고 따라 해요
① 교사가 우는 표정을 짓고 어떤 표정인지 질문한다.
② 사진을 보며 표정에서 느껴지는 감정을 탐색한다.
③ 거울을 보며 교사와 같은 표정을 짓는다.
④ 거울에 비친 친구 표정을 탐색하고 따라서 짓는다.
준비물 : 다양한 얼굴 표정 사진, 안전 거울, ʻ친구 표정을 탐색해요ʼ 활동지
|
|
바깥놀이
|
[바깥놀이] 친구들과 공 굴리기 놀이를 해요
① 관심을 보이는 영아와 굴러가는 공을 탐색한다.
② 공을 따라 걷거나 달리며 몸을 움직여본다.
③ 친구와 함께 공을 굴려 주고 받아본다.
준비물 : 다양한 재질의 공
|
|
[대체활동] 친구의 동작을 따라하며 움직여요
① 동작 그림 자료를 보며 관심 보이는 영아와 함께 탐색한다.
② 친구가 하는 동작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한다.
③ 친구와 함께 같은 동작을 따라 하며 몸을 움직여본다.
준비물 : 동작 그림자료
|
-

 동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