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09:00
등원 및 통합보육
|
•우리 원과 반 이름을 말하며 인사 나눈다.
•자기 물건을 사물함에 정리한다.
|
|
|
09:00 ~ 10:30
실내자유선택활동
|
❚쌓기영역-사회관계증진:쌓기놀이 영역의 약속을 지켜요
❚역할영역-사회관계증진:딩동! 누구십니까?
❚미술영역-우리 반 친구의 얼굴
❚언어영역-듣기/말하기/읽기/쓰기:우리 원을 소개합니다
❚수・조작영역-조작/소근육:영역과 놀잇감 짝짓기
-수:교실 안에는, 교실 밖에는?
❚과학영역-색깔 안경으로 본 교실
❚음률영역-음률/동작:다양한 악기로 소리내기
|
|
|
10:30 ~ 10:50
정리정돈/손씻기 및 오전간식
|
•놀잇감을 제자리에 분류하여 정리한다.
•손을 씻고 간식 먹을 준비를 한다.
•감사 인사를 한 후 간식을 먹는다.
|
|
|
10:50 ~ 11:00
인사나누기 및 일과계획
|
•교사와 유아는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출결을 확인한다.
•활동명이 적힌 카드를 활동판에 순서대로 붙이며 오늘의 일과를 알아본다.
|
|
|
11:00 ~ 12:00
바깥놀이
|
[실외활동] 원 놀이터 탐색하기
|
|
|
[대체활동] 점프! 점프!
|
|
|
12:00 ~ 12:10
손 씻기
|
•바깥놀이 시 사용한 도구와 겉옷, 신발을 제자리에 정리한다.
•화장실에 다녀온 후 손을 씻는다.
|
|
|
12:10 ~ 12:30
대/소집단활동
|
[이야기나누기] 도움이 필요할 때는?
|
-

 도움이 필..
|
|
12:30 ~ 13:30
손씻기/점심 및 이닦기
|
•손을 깨끗이 씻는다.
•차례를 지켜 배식을 받는다.
•선생님과 함께 감사 인사하며 식사한다.
•식사 후 이를 깨끗이 닦는다.
|
|
|
13:30 ~ 14:00
대/소집단활동(안전교육)
|
[새 노래/사회관계증진] 내일까지 안녕
|
|
|
14:00 ~ 14:20
조용한 활동, 정리정돈 및 낮잠, 휴식 준비
|
•활동을 정리한다.
•낮잠을 잘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
|
|
14:20 ~ 15:20
낮잠 및 휴식
|
•화장실에 다녀온 후 손을 깨끗이 씻고 개인 침구를 준비한다.
•모차르트의 ʻ자장가ʼ를 들으며 낮잠을 잔다.
|
|
|
모차르트의 '자장가'
|
-

 모차르트 ..
|
|
15:20 ~ 15:30
정리정돈
|
•자신이 사용한 이부자리를 정리한다.
•화장실에 다녀온 후 손을 씻는다.
|
|
|
15:30 ~ 16:00
신체활동
|
[신체] 폴짝폴짝 쑥! 쑥!
|
|
|
16:00 ~ 16:30
손 씻기 및 오후 간식
|
•손을 씻고 간식 먹을 준비를 한다.
•감사 인사를 한 후 간식을 먹는다.
|
|
|
16:30 ~ 18:00
실내자유선택활동
|
•오전에 계획된 자유선택활동을 하거나 연계 및 확장활동을 한다.
|
|
|
18:00 ~ 19:30
통합보육 및 귀가
|
❚가정연계활동-수:ʻ우리 원 오는 길ʼ 미로 찾기
•부모님과 함께 우리 원에 오는 길을 이야기 나누고 가정연계활동지를 보며 미로 찾기 활동을 해볼 것을 안내한다.
•인사를 나누고 자신의 소지품을 스스로 챙겨 귀가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