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교실 > 스마트인성 > 만 4세
![]() ![]() |
꼬망세 스마트인성 |
도입 |
1. 유아들이 절제해야 하는 것에 관해 이야기해 본다. - 우리는 무엇을 절제해야 할까요? - 음식을 절제하고, 물건을 절제하고, 잠을 절제해야 해요. |
전개 |
1. 절제하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 나눈다. - 음식을 절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먹고 싶다고 모두 먹을까요? - 사고 싶다고 모두 살까요? 모두 산다면 어떻게 될까요? 2. 절제 약속을 정해 본다. - 나만의 절제 약속을 정해 볼 수 있어요. - 음식을 먹을 때는 어떻게 먹을지, 물건을 살 때는 어떻게 살지 잘 생각해 보도록 해요.
3. 나만의 절제 약속을 생각해보고, 활동지에 적어보도록 한다. - 음식은 먹을 만큼 먹어요. 하루에 몇 끼를 먹을지, 간식은 몇 번을 먹을지 적어보고, 줄여야 할 간식도 적어보아요. - 나에게 꼭 필요한 물건만 사고, 한 달에 몇 개를 넘지 않게 물건을 살지 나만의 약속을 정해요. - 잠을 자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도 정해서 규칙적인 생활을 해요. |
마무리 |
1. 절제 약속을 이야기해 본다. - ○○은 어떤 절제 약속을 적었나요? 하루에 3끼, 간식은 2번을 먹는다는 절제 약속을 정했어요. - 우리 같이 외쳐 볼까요? 음식은 먹을 만큼 적당히 먹어요. 나에게 꼭 필요한 물건만 사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요. - 모두 절제 약속을 실천하도록 해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