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획안

만 3세 |2022년 |6월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방과후야간연장(유아)
야간연장(영아)연장보육(유아)연장보육(영아)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1월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5주
일 선택
2930311234
567891011
12131415161718
19202122232425
262728293012

꼬망세 2022년 06월 만 3세 월간교육계획안
우수 놀이 일지 사례

미리보기
월간계획안

다운로드
놀이월간

다운로드
놀이흐름안내문

다운로드
관찰기록

다운로드
연령 / 기간 만 3세 / 2022년 6월
생활주제 우리 동네 한 바퀴 / 건강한 여름 이야기 주제선정이유
교사의 기대
⋅내가 사는 우리 동네에 관심 갖는다.
⋅우리 동네의 특징을 알아본다.
⋅우리 동네 사람들의 생활모습에 관심을 가지고 안다.
⋅우리 동네에 있는 생활공간에 관심을 가진다.
⋅우리 동네 사람들에게 관심 갖는다.
⋅우리 동네 사람들이 하는 일을 알아본다.
⋅우리 동네의 다양한 기관에 관심 갖는다.
⋅공공기관에서 하는 일을 알아본다.
⋅여름 날씨의 변화에 관심을 가진다.
⋅여름 날씨의 특징을 안다.
주차 1주 2주 3주 4주 5주
5월 30일 ~ 6월 4일6월 6일 ~ 11일6월 13일 ~ 18일6월 20일 ~ 25일6월 27일 ~ 7월 2일
주제 우리 동네가 궁금해요 우리 동네 생활 우리 동네 사람들 우리 동네 시설과 기관 여름 날씨 알기
등원

우리 동네 이름 말하며 인사 나누기

등원하며 본 우리 동네에 대해 이야기하며 인사 나누기

등원하며 본 동네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하며 인사 나누기

우리 동네 공공기관 이름 이야기하며 인사 나누기

여름 날씨 이야기하며 인사 나누기

놀이
쌓기놀이

블록으로 우리 동네 만들기

시장을 만들어요 

우리 동네 공원 만들기

소방서 만들기 

시원한 원두막을 만들어요 

역할놀이

내가 만든 동네를 소개해요

시장놀이를 해요 

우리는 사이좋은 이웃  

소방관이 되어요 

여름옷 가게놀이해요

미술놀이

점토로 우리 동네 놀이터 만들기 

간판이 필요해요 

요리사 모자를 접어요 

다양한 상자로 우리 동네 기관 만들기  

나만의 선캡 만들기 

언어놀이

우리 동네 이름을 알아요 

우리 동네 가게 간판 따라 쓰기

공원 표지판이 하고 싶은 말 

우리 동네 기관 책 만들기 

여름 글자를 찾아라! 

수/조작놀이

우리 반 친구들이 사는 동네 그래프 

가게에 있는 물건 

직업카드 짝 맞추기 

우리 동네 기관 도미노 

여름옷을 입혀주세요 

과학놀이

우리 동네 돌과 흙 관찰하기

자석으로 만든 이웃인형 

직업과 관련된 도구를 관찰해요 

청진기로 듣는 소리

물의 증발  

음률놀이

ʻ정다운 이웃ʼ 음악에 맞춰 리본 막대로 춤추기 

우리 동네에서 들리는 소리 연주하기

'꽃 동네 새 동네' 들으며 악기 연주하기 

박자에 맞춰 직업 이름 말하기 

여름의 소리

대/소집단활동 이야기 나누기

우리 동네를 소개합니다 

우리 동네에 있어요 

우리 동네 사람들이 하는 일 

우리 동네 기관 

여름철 날씨 

동화/동극/동시

[동화]안녕! 우리 동네 

[동시]우리 동네 

[동화]우리 동네 사람들 

[동시]고마운 경찰관 

[동화]소나기가 내려요! 

미술

[명화감상]빈센트 반 고흐의 ʻ트랭크타유 다리ʼ 

새 노래

우리 동네 

꽃 동네 새 동네 

싱그러운 여름 

게임/신체

[게임]우리 동네 가게와 같은 깃발은? 

[신체]도움을 주는 전화번호 

요리/과학

[요리]장터 국수 

[과학]말랑말랑 신기한 가루 

바깥놀이

모래 위에 지은 우리 동네

우리 동네 모습 사진 찍기 

모래로 음식점 만들기

우리 동네 산책하며 길 이름 짓기

우리 동네 사람들을 만나요

나뭇가지 빗자루로 동네 청소해요

우리 동네 자연물로 놀이해요

[지역사회연계]원 주변 공공기관을 찾아봐요

셀로판지로 여름 하늘 바라보기

선캡 쓰고 산책하기

대체활동

우리 동네를 지켜라 

우리 동네 길 따라 걷기 

새벽을 여는 사람들 

누구의 모습일까? 

우산 쓰고 장애물 통과하기

기본생활

[소통] 우리 동네를 알아요 

[배려] 장애인을 배려해요 

[존중] 다양한 사람들과 살아요 

[책임] 공공장소에서의 에티켓을 지켜요 

[청결] 내 몸을 깨끗하게 해요

안전교육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이런 장난은 싫어요 

[비상대응훈련] 일과 중에 지진 발생 시 

[실종・유괴의 예방・방지] 유괴 발생 시 기억해요 

[감염병 및 약물의 오용・남용 예방 등 보건위생관리] 정해진 약만 정해진 만큼 먹어요 

[교통안전] 차 안에서 지켜야 할 약속 

[생활안전] 위험한 끼임 사고 

[소방대피훈련] 교실 내 전기합선 화재 시 대피해요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영유아의 놀이를 이해하고 교사의 지원 방법 수록
관찰기록과 연계된 놀이 및 활동

앞으로

뒤로

선생님의 한마디 (Best 의견에 20포인트 지급)
좋아요 0
선생님의 한마디는 더 나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쓰기